본문 바로가기
꿀팁방이

유튜브프리미엄 가격 동시접속 무료체험 해지방법(꿀팁)

by 너굴방이 2022. 4. 24.
반응형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동시접속, 그리고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동시접속 가격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동시접속 가격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동영상을 볼 때 중간중간 송출되는 광고를 봐야 하는데, 15초짜리 광고가 길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광고 없이 시청이 가능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것이 광고 없이 유튜브 동영상을 맘껏 시청할 수 있고, 광고 건너뛰기를 누를 필요 없이 편리합니다. 또한 동영상 저장을 통해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고,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며 유튜브 뮤직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유료 음원사이트 멜론이나 지니를 사용하는 것보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여 무료로 음악도 듣고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유료 음원사이트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한달에 9,500원으로 부가세 포함시 10,450원입니다. 이 금액은 PC와 안드로이드로 가입한 유저의 한달 구독 가격이며, 아이폰 유저분들은 앱스토어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할 경우 부가세 포함 14,000원으로 훨씬 비쌉니다. 그 이유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 일정의 수수료가 붙어 더 비싸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폰 유저분들은 앱이 아닌 PC를 통하여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한 후 아이폰에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무려 한달에 3,550원 차이니까 말이죠. 1년으로 계산하자면 42,6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동시접속

유튜브 프리미엄은 음악 관련 동영상은 1대의 기기에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영상은 유튜브 프리미엄이 가입된 계정으로 핸드폰, PC, 태블릿 pc로 접속해도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동시접속은 최대 10대의 휴대기기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유튜브 프리미엄은 1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처음 가입하거나 이전에 유튜브프리미엄을 사용한 후 해지한지 6개월이 넘어야하며, 최근 12개월동안 1개월 무료사용을 체험한적이 없어야합니다. 위의 경우가 모두 충족되야 유튜브 프리미엄을 1개월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무료체험 방법은 유튜브에 로그인 후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버튼을 누른 다음 무료 체험하기를 눌러줍니다. 유튜브 무료체험 기간 후 자동 결제를 위해 결제수단을 등록해줘야 하는데요. 통신사 결제, 카드결제, 네이버 페이, 카카 오페 이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 종료일 1주일 전에 무료체험 기간 종료 알람이 오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자동 유료 결제 전에 미리 해지를 해야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방법은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한 후 계정을 클릭해줍니다.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구매 항목 및 멤버십에 들어와서 프리미엄 멤버십을 클릭해줍니다. 개인 멤버십 아래 다음 결제일이 보이는데요. 그 밑에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멤버십을 일시 중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창이 뜨면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지 말고, 그대로 취소 버튼을 눌러주야 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최대 6개월 동안 일시중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시중지 기간에는 멤버십 구독료가 결제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일시정지 말고 그대로 취소
유튜브 프리미엄 일시정지 말고 그대로 취소

그대로 취소 버튼을 누른 다음 오른쪽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멤버십 취소 사유에 대해서 물어보는데요. 해당 사항에 알맞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취소과정
유튜브 프리미엄 취소 과정

구독을 취소하신다니 아쉽습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오른쪽 하단에 프리미엄 취소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이 해지됩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부터 동시접속수, 무료체험, 해지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가격 #유튜브프리미엄동시접속가능 #유튜브무료체험 #유튜브프리미엄해지방법

반응형

댓글